알뜰폰 Hub를 통해서 알뜰폰 통신사 가입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고금리 시대 속에 물가도 오르고 생활비도 줄여야 하는 시대입니다. 아낄 수 있는 건 아끼고 꼭 필요한 곳에 지출하는 현명한 소비자가 됩시다.
알뜰 폰
일반적으로 가상 이동 통신망 사업자(MVNO)를 말합니다. 이는 통신망 구축없이 이미 구축된 통신망과 대여 협약을 맺고 이용자에게 자체 브랜드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쉽게 말해 국내 통신 3사(SK, KT, LGT)의 통신망을 빌려서 더 저렴한 요금제로 통신 서비스를 하는 통신사를 말합니다. 그 말인즉슨 통신망 이용 품질에 있어서는 통신 3사와 품질이 대등하다 볼 수 있겠죠. 그러니 "알뜰폰의 통화 품질은 좋지 않다"는 말은 이치에 맞지 않는 말이겠죠. 다만 저렴한 만큼 인력 규모나 시스템은 그에 못 미치겠죠. 그로 인해 고객센터의 서비스나 질은 떨어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통신사 선택에도 신중을 기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통신 3사 처럼 2~3년 약정을 걸고 요금을 할인해 주는 방식이 아니기에 번호이동이나 해지에서 자유로운 편입니다. 간혹 약정이 포함된 요금제 상품이 있긴 하지만 그 또한 3개월 유지 수준이므로 서비스에 만족을 못한다면 떠나가는데 부담이 되진 않겠습니다.
알뜰폰 Hub 이용하기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 입니다. 여러 통신사들의 요금제를 홍보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요금제 찾아보겠습니다. 바로아래 화면이 메인화면입니다.

위의 이미지의 순서대로 하신다면 원하는 요금제를 찾아볼 수 있을 꺼예요. 참고로 데이터를 잘 보셔야 합니다. 일 2GB + 3 Mbps란 뜻은 하루당 정상 속도에 해당하는 2GB의 데이터량을 쓸 수 있고 다 쓴다면 3 Mbps의 속도로 제한되어 무제한 사용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3 Mbps의 속도는 유튜브 영상을 720p의 화질로 무리 없이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1 Mbps는 360p로 무리 없이 볼 수 있습니다.
요금제 가입하기
저는 마음에 드는 요금제를 선택 했습니다. 무려 빵원짜리 요금제가 있더라고요. 저는 공기계를 이용하여 세컨드폰으로 개통할 예정이기에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각자 마음에 드시는 요금제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빵원에 눈이 멀어서 신속하게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5개월까진 무료로 이용하는 것이고 6개월 차부터는 요금이 12,800원이라고 합니다. 저처럼 공짜 좋아하시면 봐야 할 것도 못 본답니다. 잘 확인하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통신사마다 절차가 다르니 잘 보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으실 거예요. 저처럼 자는 핸드폰 공기계가 있다면 한번 활용해 보셔도 되고 메인으로 사용하셔도 괜찮아 보입니다. 지금까지 크게 불편한 점이 없었습니다.
이상으로 마치면서 어려운 시기 잘 버티셔서 좋은 날을 맞이하실 땐 더 큰 풍요로움 누리시길 바랍니다.
댓글